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그로우 grow 직장인 엑셀기초 : 사무실용 실무 실전엑셀
    엑셀공부 2023. 9. 11. 14:03
    728x90

     

     

     

    그로우(grow) 직장인 기초 엑셀 배우기

    출처 입력

    육아로 인해 일을 안한지 3년 곧 4년이 되어가는거 같아요.

    곧 복직을 해야 하는데 제가 하던 업무가 엑셀을 하던 업부였는데 그동안 휴식기로 인해

    저의 머릿속에서 엑셀이 점차 점차 사라져 버렸어요.

    사용하지 않다 보니 기억속에 저 멀리....사라져버렸어요

    그래서 복직 하기전에 머리가 텅 빈 상태로 복직하기전 다시한번 제가 해왔던 업무를 다시 하기 위해

    엑셀 기초부터 배우기로 했어요.

    제가 알아본곳은 엑셀기초를 꼼꼼하게 알아듣기 쉽게 가르쳐주는 그로우 에서 배우기로 했어요.

     

    그로우는 피씨에서도 강의를 들을수 있지만 휴대폰에서도 앱을 다운받아서 휴대폰에서도 쉽게 강의를 들을수 있어요

     

    그로우 앱을 설치하면 강의 시작 전 알람을 받을수 있어서 정해진 시간에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시간 관리에 효율적이에요

    .

    제가 이번에 알아본 엑셀강의는 프로칼퇴러 직장인 공대녀 사무실 실무 엑셀 완전정복 교육이에요

    이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엑셀을 시작할때 엑셀기초부터 시작을 강의를 시작을 하면서 점점 엑셀의 난이도를

    올려가는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제가 아무리 엑셀을 조금 한다 하더라고 방심은 금물인거 같더라고요

     

    저도 갑자기 엑셀을 써야 할일이 있어서 엑셀을 키고 하려고 하는 순간 엑셀이 제 머릿속에서

    생각이 나지 않아서 이틀동안 정말 쥐어짜고 찾아보고 해도 머가 잘못되었는지 해결을 못하고 포기를 해버렸더라고요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엑셀 기초를 잡아보자 하고서 강의를 찾아보게 된 계기였어요

    그로우 엑셀기초 강의는 1강부터 21강까지 있었고 강의 vod뿐만 아니라 강의자료까지 있다보니

    내가 따로 준비 하지 않아도 되서 영상을 보면서 엑셀과 강의vod를 보면서 따라할수 있었어요.

     

    처음 엑셀을 배웠을때는 엑셀 단축키는 선배한테 따로 물어보고 메모를 해가면서 배웠던거를

    다시 기초를 배워보니 감회가 새로운거 같아요.

    사실 엑셀 단축키도 어느정도 알고 있는 단축키가 있었지만 몇가지는 마우스로 드레그나 또는 마우스로 하는

    법을 더 많이 하고 있었던거 같아요.

    단축키를 배우고 나니 이제 슬슬 엑셀의 기본을

    배우기 시작하는데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하기 시작했는데

    내용이 어렵지 않고 따라하기 쉽게 정리를 해주셨어요

     

     

    강의자료가 있기에 강의자료를 따라서 해보고 반복연습을 할수가 있는점에 대해 좋았어요

    책으로도 엑셀은 배울수 있지만 책은 내가 원하는 내용을 책을 봐가면서 읽어보고 따라해야 하는데

    영상은 핵심을 나누어서 정리가 되어 있다보니 내가 원하는 내용을 바로 영상을 봐가면서

    따라할수 있어서 바로바로 엑셀을 배울수 있는거 같아요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엑셀 핵심 기능

    함수와 피벗테이블 유용한 기능들을 알려줘서 굉장히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그 누구도 엑셀기초는 알려주지 않아요

    선배도 이 기초내용을 알고 있을꺼라 생각하면서 바로 업무를 주기 때문에 엑셀기초를 알고

    일을 하시면 일하는데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을꺼 같아요.

     

    저도 엑셀기초를 배우지 못하고 바로 업무에 투입이 되다보니 처음에 따라가는데 많이 힘들었어요.

     

     

    grow에서는 엑셀 강의 외에도 재테크/취업/ 외국어 등 다양하게 강의를 제공 하고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최근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는데

    체계적인 내용으로 온라인클래스가 진행되고 있어요.

     

    2022년도 새해 목표를 가지신분들은 강의를 보셔서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가셨음 좋겠어요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