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일배움카드 K-디지털아카데미 신청후 자기부담금 /자기부담금환급언제들어와요?
    카테고리 없음 2023. 9. 22. 14:44
    728x90

    내일 배움카드를 만들고 나서 오랜만에 수강을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내일 배움카드를 사업자로 해서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직장인으로 해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지만 유효기간이 지나고 나서 해제가 되고

    그리고 다시 무직자로 발급을 받으려고 했는데 반려처리가 되고

    사업자가 있다보니 다시 사업자로 발급을 처리 하니 바로 한큐에 승인이 났습니다.

    그동안 내일배움카드로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수업을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이것저것

    많이 기웃했던거 같아요

    제가 생각 했던 내일배움카드는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우연한 기회에 K-디지털아카데미로 2개 수강을 하기로 했어요.

    11월에 시작해서 11월말까지 100프로 다 수강을 완료했습니다.

    자부담이 4만원씩이 있었고 총 8만원에 대해서 자부담 결제를 했습니다.

    12월에 환급을 받으려고 하는데 환급 하는 방법을 몰라서 나중에 환급신청 해야지

    하고 기다리는 찰나에 문자가 왔습니다.

    환급 하는 방법에 대해서 문자가 오더라고요

    *환급방법*

    로그인>나의정보>나의훈력이력>과목클릭 후 만족도평가 작성

    나의정보 > 나의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신청 >공동인증서 로그인 > 훈련과정정보내 추가

    >환급신청

    자부담금 환급 신청 훈련과정정보에서 추가버튼을 눌러 과정을 저장하면 환급금이 입력됨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난 후 자부담현황을 보니 0원

    우측에 추가를 눌러줘야지만 훈련과정정보가 보인답니다.

    꼭 추가를 눌러서 확인 해주세요

     

    훈련과정을 눌르니 2개의 과정이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하나만 선택을 하고 난 후 저장

    2개 클릭하니 보이시지요

    한과정만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개의 과정을 선택을 하고 나니 K_디지털 크레딧한도 50만원중에 사용금액은 72만원

    1년동안 이제 지원을 받을수 없네요

    1원이라도 있었음 다른 과목을 들을수 있는데 이제는 들을수 없다는 현실.ㅠㅠ

    자부담을 보니 4만원 이 금액을 이제 환급을 받아야 합니다.

    총 2개의 과정과목에 대해서 100프로 출석을 하고 강의를 들었으니 환급이 가능합니다.

    80프로까지 수료를 해야지만 환급이 가능하다고 문자가 열심히 온답니다.

    하루에 8과목씩 들을수 있으니 꼭 들으세요

    저도 노트북이랑 휴대폰에서 왔다갔다 하면서 들었답니다

    일할떄는 휴대폰으로 듣고 집에와서는 노트북으로 듣고

    휴대폰은 배터리가 금방 소모 되서 힘들었답니다.

    무튼 저는 이렇게 환급을 신청을 하고 나서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환급이 언제 되는지 초록창에 검색을 해봐도

    아무도 이런 내용에 대해서 알려주시는 분들이 없네요

    환급방법만 있었습니다..ㅠㅠ

    사실 내돈 8만원 빨리 받으면 좋잖아요

    꽁돈 생기니 얼마나 좋아요

    어차피 내돈이지만

    환급신청이 12월1일 환급받은날 오늘 12월8일

    8일만에 입금이 되네요

    8일정도 소요되었네요

    입금도 아침일찍 주셔서 아침 출근 발걸음이 가볍더라고요

    날라가는거 같았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환급은 일주일 정도 소요된답니다

    여러분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 너무 좋네요

    다음에는 제가 하는 업무에 대해서 자격증 도전을 해보고 싶어지네요

    내년에도 내일배움카드로 수강을 해서 자격증 도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Designed by Tistory.